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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선, Flutter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하자면
Flutter(플러터)는
Google에서 개발한 크로스 플랫폼 개발 프레임워크로,
iOS와 Android 모바일 플랫폼에 지원되는 것으로 현재 많이 알려져 있지만,
현재는 Windows / MacOS / Linux등의
DeskTop Application과 Web Application을
Flutter를 활용하여 제작할 수 있다.
즉,
(한가지의 코드베이스로 여러 플랫폼에 동시에 개발할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다!)
그동안 알아본 Flutter의 장점 3가지!
1. 쉽다!
- Flutter는 다른 프레임워크에 비해 쉽다.
Dart라는 언어를 배워야 한다는 점이 있지만, 러닝커브는 낮은 편에 속한다.
그리고 선언형 UI 구조를 채택하기 때문에
UI코드와 로직 코드가 하나의 파일, 함수 내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다.
또한 UI구조를 Widget단위로 개발해,
쉽게 다른 Widget들과 조합 / 배치하여 사용하기에도 용이한 구조이다.
2. 높은 생산성!
- 하나의 코드베이스로 여러 플랫폼을 동시에 개발 할 수 있기 때문에,
그만큼 인적 / 물적 자원을 어느정도 절약할 수 있다.
3. 좋은 퍼포먼스!
- Flutter는 UI와 로직코드 모두 Native로 변환하여 작동하는 것이 아닌,
별도의 UI엔진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방법으로 Application을 구동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.
기존 SKiA엔진부터 현재 Impeller엔진까지 업데이트도 잘 이루어지고 있고,
이 엔진들은 C / C++ 언어로 이루어져 있어, 호환성과 성능 두가지를 모두 지원하기 용이하다.
이상, Flutter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적어 보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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